잡채로그

보스턴대학교 합격 (석사과정) 본문

대학원/Boston University

보스턴대학교 합격 (석사과정)

잡채링 2022. 2. 11. 00:02

한국시간으로 새벽4시에 도착한 메일 두 통

하나는 Dean 이름으로, 하나는 Admissions Office 이름으로 온 메일 (열어보기도 전에 느낌이 좋았다)

감사합니다ㅠㅠ

1지망 학교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지원한 학교 하나하나 다 열심히 알아보고 진심으로 가고싶은 곳들만 골랐기 때문에 너무너무 기쁘고 행복한 소식

덕분에 합격통보받은 날 하루종일 기분이 최상이었다.

 

내가 지원하고 합격한 석사 과정은 아래와 같다

Boston University - Metropolitan College
Master of Science in Criminal Justice Cybercrime Investigation & Cybersecurity
보스턴대학교 - 메트로폴리탄 컬리지
형사사법학(응용범죄학) - 사이버범죄수사 및 사이버보안 석사과정

Dean의 이름으로 발송된 Acceptance Letter 바로 다음에 온 Admissions Office 메일에는 admitted student가 열람할 수 있는 정보와 등록절차, 비자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담겨있다.

보통 미국 대학원은 4/1에 최종 결정을 내리는 게 일반적이라고 들었는데 합격발표일로부터 30일 내로 최종 결정을 해야한다니,,

3월 중순에 결과 발표 예정인 곳도 있어서 어떻게 해야될지 감이 안잡힌다.

내 학교가 될 수도 있어!!!

어째 대학원 준비 과정에서 결과 기다리는 게 제일 지치는 것 같다

한국처럼 몇월며칠몇시에 홈페이지에서 합격자 발표한다 뭐 그런 시스템이면 좋을텐데

내가 무슨 힘이 있나.. 매일 새벽4~5시 지메일 확인하는 수 밖에

Comments